커뮤니티

홈 > 커뮤니티 > 공지사항

계묘년 2023 경천신명회 천신교 신년사

경천신명회 담당자
2023-01-16
조회수 783

https://youtu.be/euzf0j_THnM

안녕하십니까?

민족종교 경천신명회 천신교 이성재입니다.

다사다난했던 임인년이 지나가고 검은 토끼해인 계묘년이 시작되었습니다.

신의 형제, 자매, 신도, 회원 여러분! 지나간 임인년 한 해 동안 얼마나 마음 고생이 많으셨습니까!


우리 한 민족의 민족신앙이며, 민족의 종교인 무교가 폄하되고 왜곡되고 무시당하는 현실을 보시면서 얼마나 마음이 아프시고 괴로워하셨습니까!

이제는 우리 무교인이 한 마음 한 뜻이 되어 서로서로 힘을 합쳐서 이 난국을 슬기롭게 헤쳐나가야 합니다.


우리의 무교는 1만년 이상의 유구한 역사와 전통을 간직한 한민족의 모태신앙이며, 민족의 신앙시원 종교입니다.

우리의 부모님, 조부모님, 조상님들께서는 무교를 믿고 의지하며 삶을 살아오셨습니다.


무교인들은 미신을 숭배하고 우상을 숭배하는 종교가 아닙니다.

우리 무교의 신관은 하늘에 계신 하늘님(일월성신), 마고성모, 궁희궁주, 소희궁주(즉, 삼신할머니), 환인천제님, 환웅천황님, 단군광검님, 천지신명님, 12신령님, 새신(굿하는신), 조상님들을 모시고, 하늘을 공경하고, 천지신명님을 공경하고, 삼성조님을 공경하고, 조상님들을 공강하며, 하늘의 말씀과 천지신명님의 말씀, 조상님들의 말씀을 인간세상에 전달하여 홍익인간, 제세이화, 광명이세 할 수 있게 전달하는 민족의 종교입니다.


우리 한민족은 하늘, 즉 우주의 수 많은 별들 중에서 생명의 물이며 탄생의 시초 생명수가 있는 그 곳, 북극성 자미원에 계신 하늘님의 자손이며 자랑스런 천손민족이며, 단군왕검님의 후손들입니다.


민족종교의 성직자이시며, 제사장, 예언자이신 무당선생님들은 누구십니까?

무당선생님들은 북극성 자미원에 계신 하늘님이신(일월성신) 천지신명님의 선택으로 신권을 부여받고 하늘의 계시(말씀)를 전달받아 지구상의 모든 인간들에게 말씀을 전달하는 특별한 성령이 깃든 성직자, 제사장, 예언자들입니다.


대우주의 인류종교인 민족종교 천신교 성직자들께서는 하늘의 근본인 천통, 법통, 천리, 천법을 계승하고, 경천, 경신, 경조 삼율령의 진리를 봉체하여 전쟁이 없고, 환란이 없으며, 병란이 없게 하늘에 닿는 정성과 땅에 서린 정성으로 열손모아 빌고, 스무손 모아 기도에 정진 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끝으로 본 교단을 향해 항간에 경천신명회 천신교는 굿(새신)을 못 한다고 하는 이야기가 돌고있다고 들었습니다.

무교의 중심인 종교제례인 굿(새신)을 못한다하면 경천신명회 천신교가 무교의 정통종교로서 대표성을 가질 수 있다고 할 수 있겠습니까?


경천신명회 천신교는 종교적인 제례, 즉 새신제례에 중요성을 역점을 두고 강조하는 무교의 정통종교 교단임을 신년사를 통해 알려드립니다.


그리고 계묘년 한 해도 수고해주시는 본 교단 임원님들과 교인 신도 회원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가내 가중이 편안하고 행복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감사하고 고맙습니다.


단기 4356년 서기 2022년 01월 06일

민족종교 경천신명회(천신교)

총재 이 성 재